2년 동안 인터넷 서점을 이용하면서 터득한 겁니다. 인터넷 서점에서 하는 행사 거의 모두가 있습니다. 이런 걸 잘 알고 책을 사면 같은 책도 훨씬 싸게 살 수 있습니다.


브랜드 전
하나 이상의 출판사에서 그 출판사의 구간(1년 6개월 이전에 출간한 도서)도서 거의 모두를 싸게 팝니다. 이런 행사가 설, 추석 행사보다 더 낫습니다. 설, 추석 행사는 원래 싸게 파는 책을 좀 더 싸게 파는 거지만, 이런 행사에선 평소에 20% 할인도 안 하는 책을 30% 할인을 하는 거니 인기가 별로 없고, 평소 할인율도 낮은 책을 골라 사면 보통 때보다 매우 싸게 살 수 있습니다.

기념행사
어떤 사람(작가, 과학자, 철학자, 사상가, 유명인)이 죽었다, 노벨상을 탔다, 태어난 지 몇 주년, 죽은 지 몇 주년 같은 말이 있으면, 그 사람의 책이나 그와 관련된 책을 싸게 팔거나 다른 걸 끼워주거나 하는 행사를 합니다. 이밖에 이론 탄생 몇 주년 (예 : 2009년은 다윈 탄생 200주년, 종의 기원 출간 150주년이다.) 같은 것도 있습니다. 하여튼 신문이나 뉴스에서 보도한 것은 대부분 행사를 합니다.

인터넷 서점 기념행사
개업 몇 주년, 판매이익 몇 원, 구매자 몇 명, 외국진출 같은 인터넷 서점에 특별한 일이 생기면 그걸로 행사를 합니다.

독후감, 출석 행사
몇몇 책에 독후감을 쓰거나 한 달에 연속으로 며칠 이상 또는 그냥 며칠 이상 출석을 하면 적립금을 주고, 추첨을 해서 사은품을 줍니다.

,

최근 올라온 글

최근 달린 댓글

최근 엮인 글